💲 세일즈 오퍼레이션 (Sales Operations)
브랜드 개발, 검색엔진 최적화(SEO), 제품/페이지 등록, 가격설정, 할인설정, 행사기획,
주문취합에 이르기까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오퍼레이션의 모든 것을 대행합니다.
좋은 브랜드를 세우는 것은 곧 마케팅의 출발점이며, 훌륭한 회사를 세우는 것과 같습니다.
파트너가 요구하는 성공적인 마케팅은 곧 브랜드 파워를 필연적으로 가져오기 때문에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만큼 흥미롭고 중요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려면 많은 인력과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노하우 없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온라인 쇼핑몰로써 성공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무나 시작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를 위해서는 MD, 디자이너, 마케팅, 광고관리 등 전문가들이 필요합니다.
플랫폼 입점 시 초기 입점에 필요한 수수료 협상이나 플랫폼 담당 MD와의 구좌 협상 등은 보통 브랜드사에서
직접 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 또한 브랜드사의 요청에 따라 대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웹 디자인 (Web Design)
온라인 판매의 꽃, 디자인이 전부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브랜드와 입점플랫폼 가이드라인을 100% 준수하면서도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와 썸네일을 제작합니다.
썸네일은 대표이미지는 물론, 보조이미지도 최대한 다채롭게 등록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고 구매욕구를 자극합니다.
행사별 배너, 카테고리 배너, 광고배너 등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그때그때 필요한 모든 배너 및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현재 2년째 운영중인 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외에 운영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운영 중이며
온라인 월평균 매출은 1억원대 초반으로 지속적으로 운영관리되며 매출은 계속하여 상승 중입니다.
인건비 상승으로 인하여 일정 수준의 실력을 보유한 디자이너를 채용하기 위해서는
월 300만원 급여에 4대보험과 퇴직금으로 최소 월 400만원이 한 인원에 투입되어야 하며
필요인원수 대비 소요비용은 계속하여 증가하게 됩니다.
보통 디자이너들은 본인들의 실력 상승과 커리어를 쌓기 위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웹에이전시를 선망합니다.
이에 따라 한 쇼핑몰에서 배너 수정 및 상세페이지 제작을 원하는 디자이너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또한 입사를 하였어도 하는 업무에 대하여 한계점을 느끼고 퇴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원을 뽑았어도 오랜 시간 정착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따르며 결국 웹디자이너들이 주기적으로 바뀌고
제품디자인에 대한 균형도 깨지게 되어 쇼핑몰의 컨셉 및 방향성은 사라지게 됩니다.
제품 촬영 기획 및 상세페이지, 전체적인 디자인과 기획을 맡아 진행한 프로젝트
현재 '토망고' 브랜드로 국내 스테비아 토마토 시장 내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여 우수한 실적을 달성중입니다.
🔍 시장조사/분석 (Market Research)
브랜드에서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에 알맞은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시장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입점한 플랫폼 내에서 경쟁 브랜드 대비 더 많은 노출을 확보하기 위하여, 플랫폼 내 행사구좌나 판매랭킹 등을 분석하여
매출을 성장시킵니다.
스토어라고 하여 단순히 상품을 올리고 판매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입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다수의 판매자들이 상품이 저절로 팔릴 거라 생각하지만 운영은 그 상품을 올린 후부터 시작됩니다.
아이템 최적화 등록부터 상품 기획 및 상세페이지 디자인 제작, 타겟팅 및 고객을 위한 판매방향 제시까지
이러한 운영은 말 그대로 경험을 기반으로 움직여야 실패를 면할 수가 있습니다.
고객, 키워드 경쟁사 분석을 통하여 네이버 검색도구나 트렌드 도구를 활용하여 이 제품의 키워드를 누가 많이 보는지,
시즌이 언제인지를 파악합니다. 그리고 경쟁사들의 후기를 파악하여 실제로 요즘 내가 판매하는 상품을 대부분
누가 판매하고 있는지 확인하여 스토어 운영 틀을 구축합니다.
그리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고객들은 누구인지, 그들이 원하는 것들은 무엇인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습니다.
이를 통하여 제품의 숨겨진 키워드도 발굴합니다. 이러한 특성들을 파악하여 매출의 극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PORTFOLIO (0) | 2024.01.26 |
---|